본문 바로가기
여행

[일본 여행] 삿포로 여행/호텔 - 오도리 공원 숙소 : 더 로얄 파크 캔버스 (The Royal Park Canvas Hotel) 솔직 후기 (장점/단점)

by 뇸뇸방구 2024. 9. 8.
반응형

 

일본 첫날 숙소는 오도리 공원으로 정했다. 

스프카레와 빵을 먹고나니 체크인 시간이 다가와 " 더 로얄 파크 캔버스 " 호텔로 이동했다. 

 

1. 삿포로 공항에서 시내 가는법 (JR 열차) 

2024.09.07 - [여행] - [일본 여행] 삿포로 여행 - 치토세 공항에서 삿포로 시내 가는 법 (JR 열차 티켓 구매 방법, 금액, 입국 심사 필요 정보)

 

[일본 여행] 삿포로 여행 - 치토세 공항에서 삿포로 시내 가는 법 (JR 열차 티켓 구매 방법, 금액,

드디어 삿포로 여행이 시작되었다 : ) 5년 전에 오키나와 여행을 마지막으로 일본 여행은 오랜만이라 너무 신이 난다. 조용한 일본에서 혼자 내적 댄스를 췄다 ㅋㅋㅋ     비행 시간, 표 가격

happy-freelife.com

 

 

더 로얄 파크 캔버스 호텔 

위치 : https://maps.app.goo.gl/BqRsTUYJ9zfy31d89
 

The Royal Park Canvas Sapporo Odori Park · 1 Chome-12 Odorinishi, Chuo Ward, Sapporo, Hokkaido 060-0042 일본

★★★★☆ · 호텔

www.google.co.kr

 

 

더 로얄 파크 캔버스 오도리파크 지점은 TV 타워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TV 타워를 계속 볼 수 있는 위치 깡패인 곳이다. 

 

 

 

일본의 오래된 건물 중 우드 톤의 세련된 건물이 바로 우리가 묵을 숙소이다. 

 

 

 

건물 입구로 들어서면 1층은 호텔 식당이고 2층이 체크인을 하는 리셉션이 나왔다. 

처음 건물에 들어섰을 때 향기가 너무 좋았는데, 고급 호텔 느낌이 물씬 났다. 

 

 

 

건물 내부도 우드톤의 인테리어로 따뜻한 분위기가 너무 예뻤다. 

 

체크인 기계게 있어 셀프인 체크인도 가능했고, 직원분께 가서 체크인도 가능했는데, 우리는 직원분께 가서 직접 체크인을 했다. 기계는 어려워 ~~~ 

 

 

 

일본 호텔의 좋은점은 일회용 어메니티를 다 준다는거였다. 

 

한국 호텔은 환경정책 때문에 일회용품 어메니티를 지급하지 않는 곳이 많은데, 이곳은 치약 칫솔, 바디타월, 스킨, 로션, 폼클랜징, 페이셜 오일, 마스크팩, 머리끈, 머리 빗, 면도기까지 필요한 모든 어메니티는 모두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리셉션 옆에 필요한 만큼 어메니티를 가져가는 곳이 마련되어 있어, 매일매일 필요한 만큼 가져가면 되는 시스템이었다. 

 

 

 

 

 

호텔 한쪽에는 도서관이 있는데, 일본어 책들이 있는 작은 공간이 나왔다. 

한국 호텔에도 이런 시설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따 ㅎㅎ 

 

 

 

우리 숙소는 4층이었고, 4층에는 귀여운 토끼 조각상이 우리에게 인사해주었다. 

 

 

 

우리 숙소는 414호였고 카드키를 이용해서 문을 열었다. 

 

 

 

호텔 내부 모습이다. 

 

 

 

전신거울과 더블베드, 쇼파, 테이블, 미니 냉장고, 레코드 판이 있었다. 

(우리 방은 가장 저렴한 방이었는데, 뷰가..벽뷰였다 ㅋㅋㅋㅋ) 

 

 

 

방마다 레코드판 1장씩 놓여있고 라운지에 가서 듣고 싶은 레코드를 가져와서 숙소 안에서도 들을 수 있었다. 

 

 

 

방은 생각보다 작았는데, 우물형 천장으로 층고가 높아 답답한 느낌은 들지 않았다. 

다만, 캐리어를 펼칠 공간이 넓지는 않았지만 여행하는데 큰 지장은 없었다. ㅎㅎ  

 

 

 

욕실은 현대식으로 엄청 깔끔하고 깨끗했다. (나는 욕실이 호텔에 있어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여기 숙소는 매우 만족스러웠다.)

 

 

 

욕실은 샤워부스 형태로 욕실도 엄청 깔끔했다. 욕실에는 샴푸, 린스, 바디워시가 비치되어 있다. 

 

 

 

이 호텔의 크나큰 장점은 오도리 공원 중 TV 타워 바로 앞에 숙소가 있다는 거였는데, 

옥상 루프탑에 올라가면 TV 타워를 바로 볼 수 있었다. 옥상 루프탑에서는 술과 징기스칸도 먹을 수 있었고, 마시멜로와 소시지도 같이 먹을 수 있는 공간이었다. 

 

 

 

루프탑은 캠핑 분위기로 연출되어 있는데, 모닥불을 펴고 마시멜로를 구워먹는 가족들도 많이 보였다. 

TV 타워를 보며 시원한 밤을 즐길 수 있는 루프탑으로, 분위기가 너무너무 좋았다. 

 

 

 

솔직한 장/단점 비교

 

결론적으로 이 숙소의 장/단점을 정리해보면

 

장점 

 

1. 위치 : 오도리 공원, TV 타워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여행하기 너무 좋은 위치였다. 

2. 청결 : 현대식 호텔로 내부가 너무 깨끗해서 마음에 들었고, 매일 침대 시트와 청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

3. 친절함 : 숙소 체크인 전/후로 짐을 맡길 수 있고, 직원분들이 모두 친절하셨다. 

4. 어메니티 : 폼클랜징부터 스킨, 로션, 마스크팩, 면도기 까지 필요한 모든 어메니티를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 

 

 

단점 

 

1. 숙소 크기 : 숙소 크기는 넓지 않아서 캐리어를 펼칠 공간이 많지 않았다. 우리는 캐리어 1개만 가지고 가서 공간이 부족하지 않았지만 캐리어 2~3개만 되어도 펼칠 공간이 부족할 것 같다. 

2. 뷰 : 우리는 가장 저렴한 방을 선택했는데, 바로 옆 건물 벽만 보이는 방으로 약간 감옥에 갇힌 느낌이 들었따 ㅋㅋㅋ 

삿포로 날씨가 좋은지 나쁜지 조차 볼 수 없는 뷰로, 뷰가 중요하신 분들은 좀 더 비싼 방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한다. 

3. 얼리 체크인/ 레이트 체크아웃 : 1시간 당 1000엔이 부과되기 때문에, 얼리체크인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요~! 

(우리는 체크인 시간인 15시까지 기다린 다음 체크인을 했다.) 

 

 

전반적으로 우리는 숙소에 대해 매우 만족했다. 

더 로얄 파크 캔버스 숙소 예약하실 분들은 참고해서 즐거운 여행 되세요 ~ : ) 

 


 

2. 스프카레 킹 후기 (+ 일본인 현지 가이드 맛집 List)

2024.09.08 - [여행] - [일본 여행] 삿포로 여행 - 스프카레 킹 후기 (+ 일본인 가이드 추천 스프카레 맛집 List)\

 

[일본 여행] 삿포로 여행 - 스프카레 킹 후기 (+ 일본인 가이드 추천 스프카레 맛집 List)

삿포로 여행 첫날, 첫 점심은 바로 "스프카레"이다. 한국식 카레와 다르게 훗카이도 지역의 카레는 묽은 스프 형태로 유명한 음식이었다.  우리가 처음 가려고 한 곳은 "스프카레 가라쿠" 였는

happy-freelife.com

 

 

3. 오도리 공원 베이커리 카페 - 동구리 후기 

2024.09.08 - [여행] - [일본 여행] 삿포로 카페 추천 - 동구리 베이커리 카페

 

[일본 여행] 삿포로 카페 추천 - 동구리 베이커리 카페

스프카레를 점심으로 든든하게 먹고, 디저트를 먹으러 가보자~!  ( ↓ ↓ ↓ 스프카레 맛집 스프카레 킹 후기 & 일본인 가이드 추천 스프카레 맛집 List ↓ ↓ ↓ )2024.09.08 - [여행] - [일본 여행] 삿

happy-freelif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