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포르투갈의 다양한 커피에 대해 소개드리겠습니다.
에스프레소 종류
1. Cafe (카페) : 포르투갈에서 에스프레소를 부르는 이름으로, 에스프레소 잔에 3/4를 채워주는 기본 에스프레소입니다. 리스본에서는 Bica(비카) 라고 부르고, 포르투 등 북부에서는 Cimbalino (심발리누)라고도 부릅니다.
2. Abatanado (아바타나두) : 에스프레소에 뜨거운 물을 추가한, 롱블랙에 가까운 아메리카노입니다.
3. Cafe Cheio (카페 세이오) : 에스프레소 잔을 가득 채워주는 에스프레소입니다.
4. Cafe Curto (카페 쿠르투) : 에스프레소 잔을 1/2만 채우는 진한 에스프레소입니다.
5. Descafeinado (디스카페이나두) : 디카페인 에스프레소입니다.
6. Carioca (카리오카) : 에스프레소 추출을 두 번 한 커피로, 카페인과 쓴맛이 적어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커피입니다.
7. Abatanado com gelo (아바타나두 콩 젤루) : 아이스 아메리카노!
라떼 종류
1. Pingado (핑가두) : 에스프레소에 우유를 살짝 넣은 에스페레소 마키아토로, 에스프레소의 쓴맛을 부드럽게 해준 커피입니다.
2. Galao (갈라옹) : 에스프레소 : 우유 = 1 :3 비율로 한국의 라떼보다 약간 연한 스타일의 커피입니다. 부드럽고 크리미함이 특징!
3. Meia de leite (메이아 드 레이테) : 에스프레소와 우유를 1:1로 섞은 커피로, 한국식 라떼!
포르투갈 별미
1. Mazagran (마자그란) : 레몬, 설탕, 탄산수를 넣어 만든 아이스 커피로, 여름 한정 커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