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탈리아에서 알프스 여행★

by 뇸뇸방구 2023. 11. 19.
반응형

알프스 여행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나라는 어디인가요? 아마, 대부분 사람은 스위스를 떠올리실 것입니다. 알프스는 유럽에서 가장 높은 산맥으로, 유럽 중부에 있는 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슬로베니아 등 8개 국가에 걸쳐있기 때문에 스위스가 아니더라도 여러 나라에서 알프스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알프스 여행은 이탈리아 북부에서 즐기는 알프스 여행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밀라노에서 출발하여 이탈리아 서북부에 위치한 알프스로 떠나는 여행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베네치아에서 출발하시는 분들은 돌로미티 여행을 많이 떠나시는데요. 저는 좀 더 서쪽에 위치하고 있어 밀라노에서도 당일치기로 다녀올 수 있는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토블론 초콜렛의 삼각형 모양은 알프스산맥의 마터호른 산 정상의 뾰족한 봉우리를 본떠 만든 것인데요. 이탈리아 북부에서도 마터호른 산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마터호른은 스위스 체르마트에서 볼 수 있는게 아닌가요?'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마터호른은 스위스 남부와 이탈리아 북부 경계에 위치한 산으로 스위스뿐만 아니라 이탈리아에서도 여행할 수 있는 거대한 산입니다. 이탈리아에서 마터호른을 만날 수 있는 마을은 Breuil-Cervinia 마을입니다. 마을 규모는 크지 않으나 마터호른 정상 바로 밑에 위치한 마을로 스키 여행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지역입니다. 마을 입구까지는 차로 올라갈 수 있으며, 마을에 도착하면 토블론 삼각형과 똑 닮은 산맥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저는 4월 초에 다녀왔는데요. 고도가 높은 만큼 마을은 아직도 눈으로 뒤덮인 하얀 마을이었으며, 스키 여행객들이 스키를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관광마을인 만큼 아기자기한 소품샵과 스키 랜탈샵, 게스트 하우스 등 관광객들이 편히 즐길 수 있는 시설이 많이 있어 알프스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밀라노에 여행 오신 분들 중 당일치기로 알프스를 구경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장소입니다.

breuil-Cervinia

 

다음은 밀라노에서 북부로 조금만 올라오면 만날 수 있는 Stresa 마을입니다. 이탈리아에서 거대한 호수 중 하나인 마조레 호수는 알프스의 화려한 모습을 만나실 수 있는 장소입니다. 리조트 타운인 Stresa는 아름다운 호수와 마을 경관에 감탄할 수밖에 없는 완벽하고 우아한 장소입니다. 이 마을에는 호화로운 빌라, 유서 깊은 그랜드 호텔, 예쁜 광장이 있어 밀라노에서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만나실 수 있는 휴양지입니다. 이 마을은 2023년 이탈리아에서 best 관광지로 뽑힐 만큼 아름다운 리조트 타운입니다. 호숫가를 따라 알프스 전 산맥으로 둘러싸인 보로미안 섬을 볼 수 있으며 고급 빌라와, 고귀한 호텔, 웅장한 저택까지 아름다운 정원으로 가꿔진 마을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카도르나 광장은 관광객들을 위해 깔끔하고 아늑하게 잘 가꿔져 있으며 아기자기한 소품과, 아이스크림 가게, 수많은 레스토랑과 상점이 있습니다. 또한 마조레 호수에서 배로 5분만 나가면 만날 수 있는 보로메오 궁전은 잊을 수 없는 경험입니다. 관광지에서 5분마다 운영하는 배를 타고 들어갈 수 있으며 바로크 양식으로 만들어진 이탈리아 정원이 있는 Isola Bella , 이국적인 식물과 공작새, 앵무새가 있는 Isola Madre, 그림 같은 마을은 Isola dei Pescatori 3개의 섬에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섬의 크기는 작은 편으로 3개의 섬을 다 보고 나오는데 2시간이면 충분합니다. 이탈리아 북부에서 즐길 수 있는 당일치기 여행지로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지역은 Stresa 마을로 휴양지 분위기를 흠뻑 느끼실 수 있을 뿐만아니라, 호숫가에 앉아 알프스 산맥과 마조레 호수를 감상하는 그 시간은 잊지 못할 순간으로 기억됩니다. 이탈리아 북부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Isola Bella

 

 

 

반응형